빌노트의 노트

Shimro 심로 튜너 SCT-100 기타 우쿨렐레 튜닝기 본문

리뷰

Shimro 심로 튜너 SCT-100 기타 우쿨렐레 튜닝기

빌노트 2019. 4. 21. 18:55

Shimro 심로 SCT-100 튜너

기존에 갖고 있던 뮤즈텍 튜너를 선물로 줘서 새로 하나 구매를 했습니다. 튜너를 써보니 싼 제품도 괜찮겠다 싶어 이번에는 엄청 저렴한 놈으로 하나 아니 두개 내렸습니다. 심로(Shimro)에서 나온 SCT-100 튜너인데 저렴해도 너무 저렴하네요. 인터넷으로 찾아보면 싸게 할인하는 제품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Muztek 뮤즈텍 블랙스퀘어 프리미엄 클립 튜너 (기타, 우쿨렐레 튜닝기, 간편한 집게 튜너 추천)

S&B 기타 스트랩 (저렴한 통기타 멜빵, 어깨 끈)

통기타 헤드머신 교체 (기타 줄감개 교체)

Martin 마틴 벌크샵 M140 기타줄 사용후기 (초보 벌크 통기타줄 추천)

 

튜닝기의 자세한 스펙은 위 사진을 참고하세요.

 

Shimro 심로 튜너 SCT-100을 개봉한 모습입니다. 클립형 튜너 하나와 설명서 그리고 건전지가 들어있습니다.

 

친절하게도 한글 설명서입니다. 설명서를 봐도 되지만 사용법이 워낙 간단한 제품이라서 그냥 바로 사용을 해도 됩니다. 튜닝모드로는 C(Chromatic), G(Guitar), B(Bass), V(Violin), U(Ukulele)가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Shimro SCT-100 튜너입니다. 제품이 작아서 휴대하기에 좋을 듯합니다.

 

클립 방식으로 기타나 우쿨렐레에 간단하게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클립 목이 자유자제로 돌아가서 사용하기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튜너에 건전기를 넣은 모습입니다. CR2032 배터리 1개가 들어갑니다.

 

중간에 있는 주황색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튜너에 전원이 들어옵니다.

 

심로 SCT-100 튜너를 우쿨렐레에 장착한 모습

 

사용법 다른게 없습니다. 튜너를 보면서 기타, 우쿨렐레 줄을 튜닝하면 됩니다. 파란색 화면이 녹색으로 변하여 정확하게 튜닝된 것을 보여줍니다. 고급 튜너보다는 약간 반응속도가 느린 듯한데 사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을 것 같네요.

 

튜닝 모드를 변경하니 줄 번호까지 보여주네요. 근데 전 귀찮아서 보통 기본인 C 모드로 그냥 사용합니다.

심로 튜너 SCT-100. 저렴해서 조금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마음에 드네요. 기타, 우쿨렐레 같은 음악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라면 이정도 제품으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로 2개 샀는데 둘 다 지금까지 정상작동하고 있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