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빌노트의 노트

통기타 헤드머신 교체 (기타 줄감개 교체) 본문

리뷰

통기타 헤드머신 교체 (기타 줄감개 교체)

빌노트 2018. 3. 8. 16:27
반응형

기타 헤드머신 플라스틱 산화

기타를 그렇게 오래 방치한 것도 아닌데 (습도가 높은 곳에 보관해서 그런지) 헤드머신 플라스틱 손잡이 부분이 산화되어 끈적끈적해졌습니다. (마치 우산 손잡이 플라스틱 부분이 그렇게 되는 것처럼) 그냥 사용할까 싶었지만 손에 검은색 물질이 묻어 쓸 수가 없네요. 그래서 통기타를 바꿀까 생각하던 중, 이 헤드머신 부분만 따로 교체할 수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도전!


기타 헤드머신

인터넷에 '기타 헤드머신'으로 검색을 해서 저렴한 제품으로 하나 내렸습니다. 기타를 잘 아는 전문가라면, 또는 비싸고 좋은 기타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좀 더 좋은 헤드머신을 사야겠지만 기타 초보인 저로서는 이 제품으로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또 다시 산화되는 것을 막기위해 헤드머신 손잡이가 플라스틱이 아닌 금속으로된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통기타 헤드머신

이것이 바로 기타 줄감개 헤드머신입니다.


통기타 헤드머신을 교체해보겠습니다.


일단 기타 줄을 풀고


드라이버로 헤드머신을 통째로 분리하려다 귀찮고 위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검은색 플라스틱 부분만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산화된 플라스틱이 얼마나 끈적끈적한지 장갑에 붙어서 떨어지질 않네요. 


기타 헤드머신 교체

통기타 헤드머신 교체

기타 헤드머신 전체를 교체한 모습입니다. 짜증나던 플라스틱 부분을 떼고 나니 정말 속이다 후련하네요.


통기타 헤드머신교체한 후 튜닝까지 마쳤습니다. 이렇게 저렴한 방법으로 잠자고 있던 기타를 살릴 수 있다니 기분 좋네요. 만약 다음에 기타를 산다면 헤드머신 부분이 플라스틱으로 된 기타는 사지 않을 생각입니다. ㅎㅎ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