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노트의 노트

조이트론 싸이복스2 게임패드 (피파온라인4 유선 게임패드) 본문

IT리뷰

조이트론 싸이복스2 게임패드 (피파온라인4 유선 게임패드)

빌노트 2019.10.07 23:55

피파온라인4 프로게이머들이 거의 다 게임패드사용한다고 해서 저도 한번 도전해봤습니다. 제가 처음으로 사용했던 게임패드가 바로 이 '조이트론 싸이복스2 게임패드'입니다. 가격은 3만원 정도합니다.

피파할 때 엑스박스(XBOX) 360 게임패드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 근데 이건 단종된 모델이라 대안을 찾아야했는데 그래서 찾은 것이 '조이트론 싸이복스2 게임패드'입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면 저렴한 엑스박스 360 호환패드도 많이 있는데 이건 고장도 잘 나고 뽑기운이 필요한 것 같더군요. 아니면 중고XBOX 360 패드를 구매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제품 박스를 보니 조이트론 싸이복스2는 나름 좋은 부품으로 만들어 진 것 같습니다.

 

자세한 스펙은 위 사진을 참고하세요.

 

조이트론 싸이복스2 게임패드를 개봉한 모습입니다.

 

게임패드사용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설명서에 자세한 내용이 나와있습니다. 윈도우10 같은 경우에는 그냥 USB포트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사용하다가 문제가 발생하면 그때 설명서를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설명서를 보니 PC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닌텐도 스위치 등에서도 동작하는 것 같네요.

 

PS2이후로 정말 오랜만에 만져보는 게임패드네요. 제품의 마감처리는 괜찮습니다. 단 외관이 유광이라 살짝 부담스럽네요.

 

버튼 구성은 엑스박스 게임패드와 거의 동일합니다. 버튼을 누르는 느낌은 조금 다릅니다. 근데 크게 거슬리지는 않습니다.

 

USB포트에 게임패드를 연결하면 로고 주변에 파란색 둥근 LED가 들어옵니다. 모드에 따라 LED 모양이 다르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윈도우 장치 및 프린터를 보니 게임패드가 잘 잡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게임 컨트롤러 설정에서 게임패드가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이트론 싸이복스2 게임패드의 그립감은 그냥 무난합니다. 무게적당하고.

 

 

조이트론 싸이복스2엑스박스 360 패드 외관이 어떻게 다른지 사진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큰 차이는 없지만 같다고 할 수도 없습니다. 간단 차이점을 적어보면... 조이트론 싸이복스2가...

아날로그 스틱의 높이가 살짝 높아서 방향전환을 할 때 엄지손가락의 동선이 길어 조금 더 피로합니다.

RB, LB 버튼의 면적이 넓습니다. (이건 단순 차이)

RT, LT 트리거 버튼의 감이 조금 차이가 납니다. (이것도 단순 차이)

케이블 길이가 엑스박스보다 짧아 휴대하기에 좋다. (엑스박스는 길어도 너무 길다)

 

결론은 아날로그 스틱 높이의 차이엑스박스 360 패드를 선택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싸이복스2 아날로그 스틱으로 방향전환을 하니 엄지손가락이 많이 아팠는데 360 패드로 바꾸고 나니 이런 증상이 덜했습니다. 지금은 2개를 번갈아 쓰고 있는데 이제는 적응되서 그런지 둘 다 쓰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그래도 360 패드를 좀 더 자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자주 사용하다보니 LB버튼이 자동으로 눌러지는 현상이 생겨서 슛을 때릴 때 종종 칩슛이 나가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중고는 고장처리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다른 게임패드를 하나 더 살까 생각중입니다.

 

키보드 시절 피파4 프로1부에서 놀다가 게임패드로 바꾸고 초반에는 세미프로까지 떨어졌었는데 이제는 어느덧 챔피언스까지 올라왔네요. 팀이 좋아진 것도 있지만 게임패드에 적응한 것이 적중했던 것 같습니다. 피파가 게임패드를 중심으로 개발된 게임이라 그런지 확실히 패드가 좋습니다.

단 불편한 점은 피씨방에서 친구들과 게임을 할 때 난감하다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키보드로 쩔쩔매다 이제는 '조이트론 싸이복스2 게임패드'를 가방에 넣고 다녀서 문제없네요. (근데 패드로 챔스나 챌린지를 가는 실력이면 키보드로 게임을 해도 어느 정도는 합니다.) 집에서는 XBOX 패드밖에서는 싸이복스2로 게임하고 있습니다. 아직 슈챔은 아니지만 조만간 올라가지 않을까...요... 희망사항입니다. 마지막으로 피파 게임패드 구매 포인트를 정리하면.

 

조이트론 싸이복스2 게임패드 쓸만함

근데 엑스박스 360 게임패드가 더 좋음 (아날로그 스틱 부분이 맘에 듬)

써보니 무선보다는 유선이 좋음 (무선은 배터리 때문인지 확실히 무거움)

그래도 무선이 좀 더 간지남 (XBOX ONE S 게임패드 등)

피파 너무 잼있음. 끝.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