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빌노트의 노트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책 리뷰 (김민식 지음, 영어 독학 책) 본문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책 리뷰 (김민식 지음, 영어 독학 책)

빌노트 2017. 9. 2. 10:12
반응형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김민석 지음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정말 오랜만에 영어책 한 권 읽었다.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라는 책인데 MBC 김민식 PD가 지은 책이다. 사실 잘 모르는 사람인데 세바시 강의를 보면서 우연히 알게 되었고 그것을 통해 이 책까지 읽어보게 되었다. 세바시 강의를 너무 재밌게 봤기 때문에 이 책도 분명 재밌을거란 기대를 하면서...

https://youtu.be/5wfnrEbXsxE


이런 저런 방법으로 영어를 공부해봤지만 영어책 한 권을 통째로 외운적은 한번도 없다. '과연 효과가 있을까?' 의문이 들어 이 책을 읽었는데, 다 읽고 나니 정말 한번 도전해보고 싶은 생각이 든다. 학원을 다니거나 유학을 가게되면 돈이 많이 드는데, 좋은 책을 한권 골라 외워보는 것은 매우 저렴하다. 속는 셈치고 도전해도 크게 손해 볼 일은 없으리라. 그럼 무슨 책을 외워보는 것이 좋을까? 이 책의 저자는 어려운 책보다는 (중학교 교과서같은) 사용빈도가 높은 대화중심으로 이루어진 책을 외우라고 한다. 친절하게 책 한 권을 추천해주는데 그 책은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인터넷 서점이나 팟케스트에서도 상당히 인기를 끄는 것으로보아 나쁜 책은 아닌 것 같다. 왕초보, 여행영어 버전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영어책 한 권 암기하는 것을 넘어 이 책은 다양한 영어공부 방법은 전달한다. 영어 소설책, 드라마, 팝송은 물론 인터넷에 떠도는 다양한 무료 콘텐츠가 그것이다. 이것들을 활용하는 방법을 이 책은 자세히 설명한다. 그리고 시간관리를 하는법이나 독서의 중요성을 언급하는데 너무나 당연하면서도 중요한 내용이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도 이 책을 통해 얻어가는 내용이 많을 것 같다. 이 책의 저자는 영어공부보다는 국어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일단 아이들이 책을 많이 보는 것이 중요하고 영어공부는 필요할 때 배워도 늦지 않다는 말이다. 물론 어렸을 때 유학간 아이보다 발음은 떨어질지 모르지만. (사실 이 책을 읽기전부터 아이에게 영어공부를 일부터 시키지 않는다. 독서의 소중함을 알기 때문이다. 모국어인 한글도 어설픈 상태에서 영어까지 모국어처럼 하길 바라는 것은 부모의 욕심이 아닐까 싶다. 물론 둘 다 잘하는 예외는 있지만. 다 필요없다 독서를 사랑하는 아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뿐.)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는 쉽게 읽어지는게 특징이다. 저자의 경험과 이런저런 근거를 들여가며 영어공부의 비법을 쏟아내는데 크게 반박하고 싶은 글은 없었다. 짧은 글을 여러개 엮은 책이라 그런지 자신에게 필요한 내용만 골라 읽는 것도 방법이라 생각한다. 아는 내용은 그냥 스킵하면서 읽어서 그런지 몇 시간만에 책을 다봤는데 저자가 전달하고자하는 내용은 어느정도 파악한 것 같다. 일단 영어책 한 권 외우는 것부터 시작하라는 말이다. 독학으로 영어를 정복하고 싶은 사람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