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노트의 노트

기네스 오리지널 흑맥주 본문

리뷰

기네스 오리지널 흑맥주

빌노트 2019. 7. 18. 10:12

편의점에서 기네스 오리지널이라고 적힌 캔 맥주를 하나 샀습니다. 평소 마시던 기네스와 어떤 차이가 있을까 항상 궁금했습니다. 기네스 오리지널을 드디어 맛을 보게 되네요.

기네스 드래프트 흑맥주 (코스트코 기네스 가격)

 

기네스 오리지널 에탄올(알콜) 함럄은 4.2%로 기존에 마시던 기네스와 차이가 없습니다. 원재료명도 확인을 해보니 차이가 전혀 없네요. 근데 맛은 과연...

 

기네스 오리지널전용잔에 따른 모습입니다. 알콜 함량과 원재료는 차이가 없지만 유리잔에 따른 모습은 차이가 큽니다. 평소 마시던 기네스는 아름답게 움직이는 부드러운 거품이 인상적인데, 이건 전혀 그런게 없네요. 캔 안에 플라스틱 볼도 없고. 아무튼 그냥 깔끔한 일반 스타우트 흑맥주의 모습입니다.

 

기네스를 마시면서 항상 탄산이 아쉬웠는데 이 오리지널 기네스는 탄산은 정말 풍부합니다. 아주 시원해요. 기존 기네스와는 정말 다른 느낌을 보여주는 맥주입니다. 기네스 특유의 부드러움은 없으나 대신 시원한 탄산이 있으니 나름 괜찮네요. 그래서 내린 결론은 기네스 둘 다 맛있다 입니다. 완전 다른 느낌의 기네스. 둘 중 하나를 꼭 고르라면 저는 이 오리지널 기네스를 선택하겠습니다.

 

아주 오래전에는 이 오리지널 기네스 맛이였나 봅니다.

 

이번 여름에는 이 기네스 오리지널을 자주 마실 생각입니다^^ 마음에 드는 맥주!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