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노트의 노트

진지한 파이썬 책 리뷰 본문

IT책

진지한 파이썬 책 리뷰

빌노트 2021. 2. 20. 17:06
반응형

진지한 파이썬

파이썬 작동 원리에서 확장, 테스트, , 배포, 최적화까지

 

진지한 파이썬’은 파이썬 고수로 가기위한 도전이라 생각합니다. ‘진지한'이라는 말에서도 느낄 수 있듯 이 책은 쉽지 않습니다. 파이썬으로 프로그래밍을 한 경험이 있어야 읽을 수 있는 책인데 막 파이썬에 입문한 사람이라면 좀 어려울지도 모르겠습니다. C++, 자바 개발자에게 ‘Effective’, ‘Advanced’ 시리즈가 있듯 파이썬 개발자에게는 ‘진지한 파이썬’이 있습니다.

 

이 책은 총 13개의 장으로 되어있는데 각 장마다 내용이 독립적이라 필요한 부분만 골라 읽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그래도 1장부터 3장까지는 모든 파이썬 개발자에게 유용한 내용이라 순서대로 읽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책에서 다루는 내용을 나열하면 이렇습니다.

프로젝트 시작하기, 모듈, 라이브러리, 프레임워크, 문서화와 모범 API 사례, 시간 정보와 시간대 다루기, 개발한 소프트웨어 배포하기, 단위 테스트, 메서드와 데커레이터, 함수형 프로그래밍, AST, Hy, 리스프 계열 속성, 성능과 최적화, 확장과 구조,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 효율적으로 코딩하기…

 

저자의 노하우가 뭍어나는 전체적인 내용도 좋았지만 중간중간에 나오는 파이썬 전문가 인터뷰 내용이 참 흥미로웠습니다. 각 파트별 디테일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고 규모가 큰 파이썬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격게 되는 다양한 고충을 미리 답습할 수 있었습니다.

 

파이썬을 사용한지 10년도 넘었는데 주력 언어가 아니라 그런지 책 속에 모르는 내용이 참 많았습니다. 파이썬이 배우기 쉬운 언어로 대중에 알려졌지만 이 책을 보니 고수가 되는 길은 역시 쉽지 않네요. ‘진지한 파이썬' 파이썬 고수라면 넘어야 할 산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필요한 내용을 진지하게 다시 한번 읽어볼 생각입니다.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