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빌노트의 노트

허팝만 따라 해봐! 유튜브 정석 책 리뷰 본문

허팝만 따라 해봐! 유튜브 정석 책 리뷰

빌노트 2020. 9. 27. 12:50
반응형

허팝만 따라 해봐! 유튜브 정석

아이들이 유튜브에 관심이 많고 나중에 유튜버가 되고 싶어 하는 것 같아 책을 한 권 봤습니다. 허팝이 지은 ‘허팝만 따라 해 봐 유튜브 정석’이라는 책인데 자신이 어떻게 유명 유튜버가 되었는지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입니다.

 

이 책은 사진도 많고 쪽수도 많지 않아서 간편하게 쭈욱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유튜브에 필요한 모든 것을 설명하는 바이블이라기 보다는 유튜버가 되는 과정과 노하우를 가볍게 한번 쭈욱 훑어보는 개론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총 3개의 파트로 되어있고 각 세부 챕터, 레슨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PART 01 유튜브 크리에이터, 허팝만 따라 해봐!
여기서는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뭐하는 사람인지 알려주고, 자신(허팝)을 소개합니다. 유튜브를 시작하기 전에 너무 많은 준비와 고민은 시작조차 못하게 만들기 때문에 일단은 자신이 만든 동영상을 무작정 올리라고 조언합니다. 그리고 아이디어는 어떻게 얻는지, 썸네일  중요성 등을 언급합니다.

PART 02 촬영과 편집 노하우, 허팝이 알려줄게!
촬영에 필요한 장비, 프로그램, 사이트 등을 소개하고 저작권에 대해서도 다룹니다. 

PART 03 유튜브 채널 운영, 허팝처럼 해보자!
파트3에서는 유튜브 채널을 만들고 직접 동영상을 올리는 법을 배우고, 구독자와 조회수를 늘이는 노하우를 알려줍니다.

 

사람들이 관심있어하고 계속해서 들어올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유튜브 성공의 비법이 아닐까 싶네요. 사실 유튜브에는 운도 많이 작용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이 이런 걸 좋아하겠어?! 이런 걸 너무 고민하기보다는 내가 좋아하는 것을 꾸준히 올리는 것이 나도 재밌고 숨은 구독사, 시청자를 만드는 지름길일지도 모릅니다. (그냥 제 생각)

 

위 사진을 보니 유튜브 수익으로 장비를 하나 하나 늘여가는 재미도 있을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모든 장비를 갖추고 시작할 필요는 없다고 허팝은 말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시작하는 것도 나름 좋다고 하네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는 파이널 컷 프로, 프리미어 프로 등이 있습니다. 나중에는 이것들이 필요하겠지만 처음에는 무료 프로그램도 충분하고 스마트폰 앱으로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허팝만 따라 해봐! 유튜브 정석’은 마음만 먹으면 하루 만에 읽을 수 있는 간단한 책입니다. 책을 읽으면서 엄청난 기술을 얻기보다는 유명 유튜버가 갖고 있는 열정, 마음가짐을 잘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허팝의 강점은 성실함이라 생각합니다. 다른 일도 마찬가지지만 유튜브도 관심이 있고 꾸준하게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사람이 성공합니다. 유튜버가 되는 길에 시행착오를 줄이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