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노트의 노트

이것이 데이터 분석이다 with 파이썬 책 리뷰 본문

IT책

이것이 데이터 분석이다 with 파이썬 책 리뷰

빌노트 2020. 3. 27. 11:42

이것이 데이터 분석이다

with 파이썬

 

이것이 데이터 분석이다’는 데이터 분석 입문책인데 그 도구로 파이썬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언어로도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지만 요즘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언어가 파이썬입니다. 이 책은 파이썬 기초를 설명하지 않기 때문에 모른다면 파이썬을 먼저 익히고 읽을 것을 권합니다. 파이썬은 프로그래밍 언어 중에서도 쉽고 입문용으로 어울리기 때문에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데이터 분석을 시작하는 사람에게 어울립니다. 지루하고 어려운 데이터 분석 이론, 단순 파이썬 라이브러리 사용법을 설명하는 책이 아닙니다. 바로 데이터 분석을 따라하기 방식으로 도전해볼 수 있는데 이 과정이 어렵지 않고 흥미롭습니다. 어떻게 데이터 분석을 하는지 이 책을 통해 맛을 보면 다음에 필요한 내용은 알아서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 책은 파이썬 데이터 분석 도구로 판다스(Pandas), 넘파이(Numpy), Matplotlib 라이브러리를 사용합니다.

 

책에서 설명하는 데이터 분석 과정은 간단합니다. 데이터를 수집하고 그걸 분석하고 가공해서 예쁘게 시각화하여 보여주면 됩니다. 데이터를 얻는 방식은 단순 파일부터 웹 크롤링, 트위터 같은 데이터 제공 API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얻은 데이터를 잘~ 가공하면 되는데 이것이 이 책의 주제입니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국가별 음주 데이터, 손흥민 연관 키워드, 선수 연봉 예측, 비트코인 시세 예측, 영화 평점, 타이타닉 생존자, 맛집 리뷰 분류, 휴대폰 거래 가격 예측, 상품 추천 등등

 

뒤쪽으로 갈수록 어려운 코드, 수식, 그래프도 나오는데 전부 이해하지는 못해도 따라하다 보면 감은 잡을 수 있습니다. 잘 모르겠으면 이런게 있구나 넘어가고 필요하면 본격적으로 찾아서 공부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것이 데이터 분석이다’로 데이터 분석 책을 처음 접했는데 생각보다 재밌네요. 데이터 분석을 본격적으로 공부해서 재미있는 사이트를 많이 만들고 싶은 욕심도 생기고. 많은 데이터를 다루는 직장인이라면 엑셀에서 머물지 말고 파이썬을 활용해서 다양한 도전을 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