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노트의 노트

BRITA 브리타 플로우 정수용기 8.2L (코스트코 브리타 정수기) 본문

리뷰

BRITA 브리타 플로우 정수용기 8.2L (코스트코 브리타 정수기)

빌노트 2019.04.23 23:10

렌탈 정수기의 비위생적인 모습을 확인한 후 코스트코에서 생수를 사서 마셨습니다. 2리터 커클랜드 생수 6통이 1990원으로 착한 가격이죠. 근데 일주일에 한번정도 생수를 사다 나르는 것이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네요. 엎친데 덮친격으로 아파트 엘리베이터 공사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정수기 구매를 고민하고 있는데 코스트코에서 놀라운(?!) 제품을 발견했네요. BRITA 브리타 플로우 정수용기 8.2L라는 제품입니다. 주전자처럼 손으로 잡아 바로 따를 수 있는 브리타 정수기는 예전에도 봤는데, 이렇게 크고 수도꼭지로 물을 따라 마실 수 있는 제품은 처음입니다. 주전자 방식이 관리하기가 좀 더 쉽겠지만, 아직 아이들이 어려서 수도꼭지(급수 탭)가 있는 이 제품이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BRITA 브리타 플로우 정수용기 8.2L 가격은 59,900원.

 

정수기 바로 옆 이 제품에 사용하는 브리타 맥스트라(MAXTRA+) 필터 카트리지도 팔고 있네요. 필터 6개에 36,990원. 나누기를 해보니 하나에 6200원 정도합니다. 필터 교체 주기는 4주로 약 한달. 유지비는 정수기를 렌탈하는 거보다 확실히 저렴하네요.

 

브리타 플로우 정수용기 8.2L

이 브리타 정수기는 브리타 맥스트라 플러스(MAXTRA+) 필터를 사용합니다.

 

특장점

뛰어난 물맛

차와 커피의 맛과 향을 풍부하게 만들어줍니다

건강식 조리에 적합합니다

가전제품의 수명을 늘려줍니다

 

이러한 물질을 걸러냅니다

석회질 형성

납, 구리 등 중금속

염소와 그밖에 물맛을 변질시키는 물질

필터 사용기간은 4주

 

브리타 플로우 정수용기 8.2L 개봉!

 

설치방법이 그림으로 대강 나와있습니다.

설명서가 직관적인 것 같지만 아닌 것 같기도 하고. 애매한 표현이 좀 있네요.

 

브리타 정수기의 구성품을 이렇습니다. 정수기 필터는 1개가 포함되어 있네요.

 

정수기 물통

 

필터가 설치 될 깔때기

 

먼지를 막아주는 뚜껑(덮개)

 

급수탭(수도꼭지)과 맥스트라 플러스 필터 카트리지 1개

 

설명서 그림을 보면서 이제 설치를 시작합니다. 먼저 제품을 깨끗이 세척을 합니다.

 

필터 교체 표시장치가 있는 부분은 떼고 씻어야 합니다. 고장나면 안되니까요. 씻는 방법도 설명서에 있는데 그냥 별거 없고 깨끗하게 만들면 됩니다. 제품이 손상되지 않으면서 최대한 깨끗하게.

 

물통에 수도꼭지를 연결한 모습

 

이게 바로 브리타 맥스트라 플러스(MAXTRA+) 필터입니다.

최대 150리터의 물을 정수한다고 하네요.

 

필터를 사용하기 전 물에 깊숙이 담궈 살랑살랑 흔들어 기포(공기)를 빼는 작업을 해야합니다. 이유는 모르겠고 설명서에 그렇게 하라고 나와있네요. 이 작업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깔때기에 필터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빠지지않게 꽉 눌러줍니다.

 

물통에 깔때기를 덮고 물을 깔때기 위에 물을 넣었습니다. 물통에 깔때기를 덮을 때 방향이 있으니 조심해세요. 위 사진은 처음이라 실수를 한 모습이네요. 방향이 잘못되면 틈이 벌어지기 때문에 사이로 먼지가 들어갈지도...

 

덮개로 정수기를 닫아주면 설치 끝.

 

자세히 보면 깔때기에 있는 수돗물이 정수되어 밑으로 내려오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정수기 필터를 교체하고 물을 바로 마시면 안 됩니다. 물을 2번정도 통과 시킨 후에 물을 마셔도 된다고 하는데 이게 무슨 소린지... 홈페이지에 가보니 답이 있네요. 첫 물 2리터 정도는 버린 후 마시면 된다고 합니다. 브리타 정수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https://www.brita.kr/faq/

브리타 정수기 물맛 좋습니다! 아이들도 많이 좋아하네요. 생수통으로 물을 따라 마시다가 정수기를 설치하니 신세계가 따로 없네요. 정말 편합니다. 정수기 구조상 주방이나 식탁 가장자리에 설치를 해야합니다.

 

슬라이드 뚜껑에 필터 교체 시기를 알려주는 표시 장치가 있어서 따로 신경을 안 써도 될 것 같습니다. 제가 할 일은 필터를 미리미리 준비를 해두는 것뿐.

 

브리타 정수기.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사용한지 한달인데 큰 문제없이 잘 쓰고있네요.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