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노트의 노트

BOSCH 보쉬 10.8V 리튬이온 충전 해머드릴 (코스트코 보쉬 전동드릴) 본문

리뷰

BOSCH 보쉬 10.8V 리튬이온 충전 해머드릴 (코스트코 보쉬 전동드릴)

빌노트 2019.04.23 21:58

코스트코에서 보쉬 전동드릴할인하기에 바로 하나 구매했습니다. 코스트코에서 할인하면 바로 사는 버릇이 있어서 이 보쉬 전동드릴도 그냥 자나칠 수가 없었네요. 인터넷으로 알아봐도 이게 거의 최저가라 망설이지 않았습니다. 사실 이 전동드릴이라는게 별로 쓸 일은 없지만 없으면 허전한 그런 제품이지요.

 

이번에 할인한 제품은 보쉬 전동드릴 중에서도 10.8V와 18V 제품입니다. 전문가나 하드한 작업이 많은 분이라면 당연히 18V를 써야겠지만, 저처럼 드릴은 가끔 쓰고 주로 전동 드라이버로 쓰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10.8V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기회에 BOSCH 보쉬 10.8V 리튬이온 충전 해머드릴을 79,900원에 샀습니다. 마음에 드는 가격이네요.

 

이것이 바로 BOSCH 보쉬 10.8V 리튬이온 충전 해머드릴입니다. 100pcs 액세서리까지 포함.

 

간략한 스펙은 위 사진을 참고하세요. 저는 봐도 잘...

 

10.8V 보쉬 전동드릴을 개봉한 모습입니다. 전동드릴, 충전기, 공구, 설명서 등이 들어있습니다.

 

품질보증 기간은 본체 구입일로부터 1년간.

 

이것이 바로 10.8V 보쉬 전동 드릴입니다.

정확하게 BOSCH Professional GSB 1080-2-LI

 

10.8V만 되도 묵직하네요. 무게는 대략 1kg.

 

이 드릴은 드라이버, 그냥 드릴, 해머 드릴 이렇게 3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드라이버는 나사를 풀거나 조을 때, 드릴은 구멍을 뚫을 때, 해머 드릴은 다다다~하면서 콘크리트처럼 좀 더 강력한 구멍을 뚫을 때 사용하는 모드입니다. 해머라는 말처럼 망치로 치듯이 돌아가면서 구멍을 뚫는 것이죠.

 

무선방식이라 손잡이 밑에는 리튬이온 배터리가 있습니다.

 

이건 전동드릴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충전기입니다.

 

보쉬 드릴을 사용할 때 필요한 각종 도구가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목재, 콘크리트, 철에 구멍을 뚫을 수 있는 각종 드릴 비트, 드라이버 비트, 못, 볼트, 앙카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도구가 포함되어 있어서 따로 구매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 설명서에 한글이 있네요.

 

간단하게 사진으로만 사용법을 알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평소 자주 사용하게 될 십자 드라이버 비트를 보쉬 드릴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측면에 있는 화살표 버튼을 좌우 양쪽에서 눌러 회전 방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드릴 모드 선택 위쪽에 있는 숫자를 돌려 토크(힘)을 조절합니다. 힘을 너무 세게해서 볼트를 돌리면 제품이 파손되거나 볼트 자체가 손상 될(빠가 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빨간 스위치로 회전속도를 조절합니다.

 

트리거 버튼을 누르는 강도에 따라서 회전 속도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드릴(드라이버)이 돌아가는 속도가 제법 빠르네요. 힘도 느껴지고...

 

보쉬(BOSCH) 10.8V 리튬이온 충전 해머드릴. 코스트코에서 나름 저렴하게 샀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글을 쓰면서 다양한 종류의 드릴을 인터넷에서 봤는데, 보쉬 드릴의 종류가 생각보다가 다양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10.8V 버전도 조금씩 다르더군요. 드릴이 돌아갈 때 LED가 나오는 제품도 있고,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제품도 있었습니다. 전 그냥 충동적으로 샀는데 기호에 맞다 잘 알아보고 사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