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노트의 노트

윤남텍 가습기 사용후기 (간편세척 가습기 추천) 본문

리뷰

윤남텍 가습기 사용후기 (간편세척 가습기 추천)

빌노트 2018.12.30 16:08

윤남텍 가습기

부모님이 가습기가 필요하다고 하셔서 하나 구매했습니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세척하기 간편한 가습기를 찾다보니 윤남텍 가습기가 눈에 들어왔네요. 인터넷 검색을 좀 해보니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이 윤남텍 가습기를 많이 사용하는 것 같았습니다. 윤남텍 가습기 말고도 하나 하나 분리해서 청소할 수 있는 미로 가습기라는 제품도 있는데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보니 하나 하나 청소하는게 정말 귀찮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생각을 접고 이걸로 골랐습니다. 곰팡이, 세균 걱정없는 가열식 스팀 가습기도 고려를 해봤지만 마음에 드는 제품이 없더군요. 혹시 정말 좋은 제품있으면 추천 바랍니다.


윤남텍 가습기

윤남택 가습기를 개봉한 모습입니다. 구성품이 정말 심플하네요. 베이스 위에 본체를 올리고 뚜껑을 닫아주면 조립이 끝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용설명서를 보세요.


윤남텍 가습기

간편세척 초음파 다목적 가습기

윤남텍 가습기


윤남텍 가습기 설명서

윤남텍 가습기는 분무량이 '강'일때는 4시간, '약'일때는 9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윤남텍 가습기

윤남텍 가습기사용하기 편하고, 세척이 간단해서 좋은데 디자인이 안 좋다는 평이 많습니다. 확실히 디자인은 별로지만 제품의 구조가 단순해서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듭니다.


컵처럼 생긴 본체에 센서와 회로가 들어있어서 조금 어색한 감이 있네요. 가습기를 간편하게 사용하기 위한 노력이라 생각합니다.


본체의 바닥은 베이스와 연결하기 위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전기가 공급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물기가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제품에 전원을 공급하는 윤남텍 가습기 베이스. 청소하는 브러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베이스에는 전원 버튼분무량 조절 레버가 있습니다.


윤남텍 가습기 본체 물통이 커서 물을 많이 채워도 될 것 같지만 물은 최대 표시선까지만 넣어야 합니다. 대략 물통의 절반 정도만 채워야 합니다. 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물이 넘치거나 분무가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물은 정수기물보다는 그냥 수돗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수물을 너무 깨끗해서 세균 증식이 잘 된다고 하네요. 그러니 무조건 수돗물을 넣으세요.


윤남텍 가습기의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1. 물을 최대 표시선 이하로 채운다.

2. 가습기 본체를 베이스에 장착한다.

3. 전원을 켜고, 분무량을 조절한다.

4. 세척한다.


윤남텍 가습기 전원이 켜지면 녹색 LED가 들어보고, 물이 없으면 빨간색 LED가 들어옵니다. 물이 없으면 자동으로 가습기 사용이 중지되기 때문에 안전하고 편리합니다.


분무량이 가장 할 때


윤남텍 가습기

분무량이 가장 할 때. 윤남텍 가습기 분무량은 적당한 것 같습니다. 방 하나를 가습하기에는 괜찮아 보이네요. 가습기의 수증기 방향은 뚜껑만 돌리면 됩니다.

집에서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가습기에서 분무되는 수증기를 미세먼지로 인식을 하네요. 가습기를 사용할 때는 공기청정기는 끄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밥할 때 나오는 수증기도 미세먼지로 인식합니다.)

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5000 사용후기


윤남텍 가습기

가습기의 생명은 간편세척이라 생각합니다. 이런 점에서 볼 때 윤남텍 가습기는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세척이 쉬워도 너무 쉬워요. 좋은 제품이라 그런지 가격은 그리 저렴하지 않습니다. 조금만 더 저렴하면 좋겠는데... 고장없이 오래 사용하고 싶네요. (혹시 더 좋은 가습기를 아시면 댓글 바랍니다^^)


2019. 1. 18. 추가

윤남텍 가습기를 사용하다 보니 석회 얼룩이 많이 생기네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윤남텍 가습기 석회 얼룩 제거 (윤남텍 가습기 단점)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