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빌노트의 노트

코스트코 momos coffee 모모스커피 하우스 블렌드 원두 본문

리뷰

코스트코 momos coffee 모모스커피 하우스 블렌드 원두

빌노트 2022. 12. 9. 10:12
반응형

코스트코에서 원두를 자주 사는데 요즘 못 보던 원두가 보이네요. 우일라 원두에 이어 이번에는 momos coffee 모모스커피 하우스 블렌드 원두입니다.

코스트코 ART IS COFFEE 우일라 원두커피 907G 후기 & 코스트코 원두 가격 비교

 

momos coffee 하우스 블렌드 1KG
브라질 60%, 에티오피아 20% 외
미디엄 다크
밀크초롤릿, 카라멜, 넛스윗, 크리미, 밸런스
고소한 산미가 없는 단맛 위주의 블렌딩

 

모모스커피 하우스 블렌드 momos coffee house blend

모모스커피 하우스 블렌드는 포장부터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먹는 법은 위 내용을 참고하세요. 저는 그냥 전자동 머신으로 에스프레소를 추출해서 먹습니다.

 

모모스커피 하우스 블렌드브라질 60%, 에티오피아 20% 원두가 섞인 제품입니다. 보통 베이스가 되는 브라질에 나름 고급스러운 에티오피아 원두를 섞어서 맛을 내고 그 외 20%는 비법인가 봅니다.

 

2019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 2019 World Barista Champion

2019년 모모스커피의 전주연 바리스타는 커피 산업에서 최고 영예라고 할 수 있는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쉽에서 한국인 최초 우승이라는 값진 영광을 거두었습니다...라고 적혀있습니다. 멋지네요.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모모스커피 본점이 부산에 있던데 다음에 가서 마셔봐야겠습니다.

 

원두 봉지가 지퍼로 되어 있어서 보관하기에 용이할 것 같네요.

 

모모스 커피 하우스 블렌드 원두입니다. 원두가 볶아진 색만 봐도 딱 미디엄 로스팅이네요. 뭔가 신선함이 느껴지는 비주얼입니다. 전자동 커피머신으로 이 원두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을지 의문이긴 합니다 ㅎㅎ

 

전자동 커피머신으로 에스프레소 샷을 내려서...

필립스 세코 전자동 커피머신 HD8745 (Philips Saeco Xsmall) 사용후기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잔을 만들어봤습니다.

 

momos coffee 모모스커피 하우스 블렌드 원두. 따뜻한 아메리카노로는 맛을 제대로 느끼기 어려워 아이스 아메리카노도 만들어 먹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따뜻할 때보다 시원할 때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거 같아요. 확실히 미디엄 로스팅이라 쓴맛은 거의 없고, 약간의 신맛과 고소함이 느껴지는 커피였습니다. 밸런스가 좋은 커피네요. 강력한 쓴맛, 신맛을 좋아하는 분이 아니라면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커피라 생각합니다.

요즘 저는 다크 로스팅을 멀리하고 미디엄 로스팅으로만 커피를 즐기고 있습니다. 확실히 몸에는 미디엄이 좋지 않을까 싶네요. 코스트코에서 미디엄 로스팅으로 유명한 메이커로는 테라로사, 폴바셋 등이 있는데 이 모모스커피도 이제 한자리를 차지하게 될지 궁금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