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빌노트의 노트

딱 50일 압축 영문법 책 리뷰 & 강성태 영문법 본문

딱 50일 압축 영문법 책 리뷰 & 강성태 영문법

빌노트 2023. 6. 20. 09:59
반응형

떨어진 영어 감각을 끌어올리기 위해 이런저런 영어문법책을 읽었습니다. 저의 목표는 회화는 아니고 그냥 우리나라 책 읽는 속도로 영어 책이나 기사를 읽고 싶다는 것입니다. 가끔 별로 유명한 책도 아닌데 감흥을 불러오는 그런 책이 있습니다. 저에게 '딱 50일 압축 영문법' 이 책이 그랬습니다. 어렸을 때 영어 문법을 공부하면서 선생님도 알려주지 않았던 불편했던 부분을 이 책이 잘 설명해 주었습니다. 내용도 그리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목차를 보면 처음부터 가정법이라는 것이 훅 들어옵니다. 1형식, 2형식이 아니라 가정법이 처음에 나온다니 신기했습니다. 제가 영어 원서를 보면서 불편했던 부분이 이 가정법, 더 나아가 조동사라는 사실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나온 내용을 천천히 읽다 보면 I wouldn't do that. 이런 문장이 정확하게 어떤 느낌인지 제대로 알 수 있습니다.

영어 기초가 전혀 없는 분이 읽으면 감흥이 없을지도 모르니 정말 기초 영문법 책은 한 권 정도 보고 읽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최대한 얇고 쉬운 책으로 보세요. 그래도 뭔가 답답함을 느끼면 이 '딱 50일 압축 영문법'을 보세요. 영어에 답답함을 느끼는 분에게 괜찮은 솔루션이라 생각합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들어 비슷한 책을 많이 읽었데 제 기준에는 이 책이 가장 괜찮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책을 읽고 내용정리가 안 되는 분에게는 '강성태 영문법' 책을 추천합니다. 제가 본 영문법 책중에 가장 정리가 잘 된 책이 아닐까 싶네요. 여기에 나온 필수 문장 구조만 달달 외우고 영어를 접하면 생각보다 많은 부분이 커버된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좋은 책이 있으면 댓글 좀...)

딱 50일 압축 영문법, 강성태 영문법, 두 책 다 밀리의 서재에서 봤던 책입니다. 전자책으로 보고 괜찮으면 종이책으로 구매하면 됩니다. 영어 원서를 넘어 자막 없이 영화 보는 그날까지 열심히 영어 공부를 할 생각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영어 마스터 기준은 '데드풀' 자막 없이 보기입니다. 쉽지 않은 도전이겠지요. ㅋ

 

마지막으로 책 몇 권 추천하고 마무리합니다.

정말 기초 영어 읽기 책
English Restart Advanced 2
샬롯의 거미줄 원서

미국 초등, 중등 실력으로 거듭나기
해리포터 원서 몽땅 다 읽기
(의지가 필요하지만 완수하면 영어 실력 끝장남, 사실 저도 다 읽지는 않았음)

영어를 읽으며 자기계발까지 하고 싶으면
영어 필사 100일의 기적
(내용이 생각보다 좋아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