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빌노트의 노트

피코그램 퓨리얼 언더싱크 정수기 PPU-200 사용 후기 본문

리뷰

피코그램 퓨리얼 언더싱크 정수기 PPU-200 사용 후기

빌노트 2022. 4. 22. 14:48
반응형

브리타(BRITA) 정수기를 사용하다 물통 세척과 매달 필터 교체가 너무 번거로워 이번에 직수형 정수기를 설치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피코그램 퓨리얼 언더싱크 정수기 PPU-200'입니다. 사람들이 이미 많이 사용하고 있고 후기도 괜찮은 것 같아 이걸로 선택했습니다. 확실히 대기업 제품보다 유지보수 비용이 덜하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네요. 참고로 브리타도 용도에 맞게 쓴다면 괜찮은 선택지라 생각합니다.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BRITA 브리타 플로우 정수용기 8.2L (코스트코 브리타 정수기)

 

기본 구성품은 위와 같습니다. 설치자재도 주문할 때 같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이 처음이라 구성품 모두 다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지금 검색해보니 129,000원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설치자재는 일회성 비용이니 한달에 얼마의 비용이 발생하는지는 계산기 두드려보면 대충 나올 것 같네요.

 

자가 필터 교체 정수기라 겁먹을 필요 없습니다. 위 사진처럼 정말 간단합니다. 자세한 스펙은 사진을 참고하세요.

 

피코그램 퓨리얼 언더싱크 정수기 PPU-200를 개봉한 모습

 

퓨리얼 정수기 필터는 3단계로 되어 있습니다. 복합카본블록 필터, 나노스트림 필터, 실버카본블록 필터. 복합카본 필터만 교환주기가 4개월이며 나머지는 1년에 한 번만 교체하면 됩니다. 그래서 1년 치 필터를 주문하면 복합카본블록 필터를 3개 줍니다. 우리가 할 일은 달력에 날짜를 잘 표시해두고 때에 맞게 필터를 교체하면 됩니다. 피코그램 퓨리얼 회사에서 때맞게 문자를 보내주는 서비스도 있으니 이용해 보세요. 저는 그냥 제가 스케줄 잡아 교체합니다.

 

처음 정수기를 설치하는 분이라면 위 부품들을 사용해야 합니다. 저는 기존에 사용하던 직수 정수기가 있어서 좀 더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물이 나오는 수도꼭지를 설치하려면 드릴같은 장비가 있어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설명서에 설치방법이 사진으로 잘 나와있기때문에 잘 보고 따라 하면 됩니다.

 

피코그램 퓨리얼 언더싱크 정수기 PPU-200 설치상태도 & 정수흐름도

 

설치하기 전에 빠진 물건이 없는지 잘 확인하세요. 헤드커넥터, 필터 3종, 조리수 밸브, 원수 공급밸브, 나사, 볼밸브, 스템 엘보, 일자 피팅, 테프론 테이프, 호스 등.

 

저는 기존에 사용하던 언더싱크 정수기가 있어서 헤드 커넥터에 호스를 연결하고 바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싱크대 밑 수납장 적당한 위치에 나사를 박고 정수기를 걸어주고 필터를 장착하면 설치 끝.

 

피코그램 퓨리얼 언더싱크 정수기 PPU-200. 필터를 설치(교체)하고 물을 5분 정도 흘려보낸 뒤 정수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제가 직접 설치한 정수기라 그런지 물맛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자가 설치 정수기라 물맛이 없을 거란 걱정은 안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싱크대 위쪽에 구멍을 뚫고 조리수밸브(수도꼭지) 설치만 가능하다면 정수기 설치는 일도 아닙니다. 한번 도전해보세요. 저는 매우 만족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