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노트의 노트

요타바이트 안전 철봉 - 가정용 문틀 철봉 본문

리뷰

요타바이트 안전 철봉 - 가정용 문틀 철봉

빌노트 2022. 5. 12. 14:50
반응형

코로나가 급속도로 퍼지던 때 집에서 운동하려고 구매한 문틀 철봉. 저렴한 제품도 있었지만 그나마 안전한 걸로 고른 것이 '요타바이트 안전 철봉'입니다. 네이버에서 '문틀 철봉'으로 검색하면 맨 위에 뜨는 제품인데 가격은 배송비 포함 4만 원 정도 합니다.

 

요타바이트 안전 철봉을 개봉한 모습. 제품 구성은 위 사진처럼 심플합니다.

 

설명서가 잘 되어있어서 잘 보고 설치하면 됩니다. QR코드를 찍으면 설치 동영상을 볼 수 있는데 저도 설명서 말고 이거 보고 설치를 했습니다.

 

철봉을 고정하는 안전장치가 잘 되어있어서 다른 저렴한 문틀 철봉보다는 안전할 것 같습니다.

 

철봉 중간 부분이 푹신푹신하게 되어 있어서 아이들은 이거 잡고 버티기를 합니다.

 

봉을 돌려서 길이를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철봉 손잡이가 있어서 그냥 철에 잡는 것보다는 손이 덜 아픕니다.

 

문틀에 닿는 부분이 넓어서 철봉을 조금 더 안전하게 지탱할 것 같습니다.

 

요타바이트 철봉 설치는 안전장치를 풀고 봉 길이를 늘이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설명서와 동영상을 참고하면 됩니다. 따라 하기 쉽습니다.

 

설명서를 보고 문틀길이문틀 폭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철봉을 사기 전 구매 사이트에서도 이러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틀 길이를 잘 알아보고 자신에 맞은 옵션을 선택해서 제품을 구매하세요. 

 

문틀 길이에 너무 딱 맞게 옵션을 선택하면 최대하중이 낮아지기 때문에 안정감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사실 저도 체조 선수처럼 앞뒤로 흔들고 놀다가 철봉이 문틀에서 한번 떨어진 적이 있습니다. 다행히 큰 부상은 없었지만 많이 다칠 수도 있으니 너무 위험한 행동은 안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집 문틀에 요타바이트 안전 철봉을 설치한 모습입니다.

 

문틀 철봉이 안전에게 고정이 되는지는 철봉 제품 자체보다는 집 문틀의 상태가 중요합니다. 저희 집 문틀은 약간 들어가는 성질이 있어서 솔직히 조금은 불안합니다. 철봉 설치가 어려운 문틀도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이중으로 봉을 고정시키는 구조라 나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것 또한 문틀이 부실하면 안심할 수 없습니다. 첫째도 둘째도 문틀의 안정감입니다.

 

문틀 철봉을 설치한 후에도 방문을 닫을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요타바이트 안전 철봉.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심심할 때마다 턱걸이를 하니 운동도 되고 좋네요. 처음에는 하나밖에 못했는데 지금은 4~5개 정도는 합니다. 목표는 10개인데 잘될지... 그리고 아이들도 매달리고 잘 노네요. 혹시나 다칠지도 모르니 바닥에 푹신푹신한 걸 깔고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