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노트의 노트

아이폰 공장 초기화 방법 (아이폰 모든 데이터 삭제 방법) 본문

IT리뷰

아이폰 공장 초기화 방법 (아이폰 모든 데이터 삭제 방법)

빌노트 2021. 1. 12. 21:18

아이폰 공장 초기화 방법을 물어보시는 분이 많아 이번 기회에 정리하고 넘어갑니다. PC를 사용하는 등 다른 방법도 있지만 그냥 바로 아이폰에서 진행하는 것이 편하기 때문에 이것만 설명드리겠습니다. 초기화하기 전 새 아이폰에 유심, 데이터를 옮기고 싶은 분이라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아이폰 12 미니 유심 교체 데이터 옮기기 방법 후기

 

아이폰 설정 앱에 들어갑니다.

 

설정에서 일반 메뉴에 들어갑니다.

 

설정 - 일반에서 맨 아래로 스크롤을 하면 재설정이라는 메뉴가 보이는 이걸 터치~

 

설정 - 일반 - 재설정에 들어가면 위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이것말고도 다른 옵션도 있는데 필요에 따라 다른 걸 선택해도 됩니다. 공장 초기화 정도의 강력한 삭제는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이니 이걸 선택하는 것이 가장 깔끔하게 아이폰을 지우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상태에 따라 다른 팝업 메시지가 뜨는데 여기서 '지금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아이폰에서 데이터를 지우는 작업은 돌이킬 수 없기 때문에 'iPhone 지우기'를 확인하는 메뉴가 연달아 뜹니다. 여기서 과감하게 'iPhone 지우기'를 터치~

 

마지막으로 Apple ID 암호를 입력하고 지우기를 누릅니다.

 

아이폰 데이터 삭제 중...

 

아이폰 초기화가 끝나면 위와 같은 시작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중고로 팔거나 버리기 전에 무조건 공장 초기화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초기화한 데이터도 작정하면 살릴 수도 있겠지만 그럴 일을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한번 더 정리하면 '설정 - 일반 - 재설정 -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입니다. 끝.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