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노트의 노트

공기청정기 분해 청소 & 필터 교체 (공기청정기 악취 문제 해결) 본문

리뷰

공기청정기 분해 청소 & 필터 교체 (공기청정기 악취 문제 해결)

빌노트 2019.09.03 23:10

갑자기 잘 사용하던 공기청정기에서 악취가 났습니다. 그래서 필터를 갈려고 했는데, 하다보니 공기청정기를 분해해서 청소까지 다 해버렸네요.

 

제가 분해한 제품은 삼성 블루스카이 5000 공기청정기입니다. 분해하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가 않아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5000 사용후기 (AIR PURIFIER AX5000, 공기청정기 추천)

삼성 블루스카이 5000 공기청정기 AX60N5580WDD

 

삼성 공기청정기를 분해한 모습입니다.

 

내부를 보니 정말 더러웠습니다. 분해를 하길 잘한 것 같네요. 특히 미세먼지를 측정하는 센서부분먼지로 가득했습니다. 이정도로 먼지가 잘끼는 부분이라면 청소를 쉽게 하도록 만들지...

 

물티슈와 수건을 이용해서 공기청정기 내부를 깨끗하게 닦았습니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공기청정기 뒷 커버 분리가 어려울 때는 볼트케이블을 다 풀었는지 한번 더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중간쯤에 있는 볼트를 빼먹기 쉽습니다. 너무 힘을 주고 억지로 분리를 하면 제품이 부러질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공기청정기 제어판 케이블 연결이 조금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없다면 분리를 하기 전에 사진을 미리 찍어두세요.

 

케이블을 어느 구멍으로 빼야하는지도 챙기세요. 제대로 안하면 제어판 뚜껑이 안 닫혀요.

 

공기청정기 분해, 청소, 조립까지 완료!

생각보다 간단한데 만약 자신이 없다면 전문가를 부르시길...

이제는 새로운 필터만 장착하면 됩니다.

 

이번에는 정품 필터말고 다른 걸 구매했습니다. 한달정도 쓰고 있는데 문제없이 잘 동작하네요.

 

공기청정기 청소, 필터교체를 완료했습니다.

 

공기청정기 전원을 켜고 필터교체 버튼을 3초간 눌러줍니다.

 

필터교체 글자가 사라지고 필터 게이지가 4칸 다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기청정기를 청소하고 필터까지 교체를 했더니 악취가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뿌듯

필터교체 기간이 많이 남았는데도 악취가 나는 원인곰팡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미세먼지가 별로 없는 날에도 공기청정기를 계속 가동하는 것이 곰팡이 증식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이 말을 듣고 거의 24시간 공기청정기를 가동하고 있는데 지금까지는 악취가 없는 것 같습니다. 습도가 많은 날 공기가 좋다고 공기청정기를 가동하지 않는다면 필터에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니 오랫동안 자리를 비우지 않는 이상 계속 켜두는게 좋을 것 같네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