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노트의 노트

윤남텍 가습기 석회 얼룩 제거 (윤남텍 가습기 단점) 본문

리뷰

윤남텍 가습기 석회 얼룩 제거 (윤남텍 가습기 단점)

빌노트 2019.01.18 13:39

윤남텍 가습기 석회 얼룩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는 가습기를 찾다가 윤남텍 가습기를 발견하고 이걸 구매했었습니다. 간편세척이 주 목적인 윤남텍 가습기라 정말 관리하기가 편했습니다. 근데 좀 사용하다보니 이상한 얼룩이 생겼습니다.

윤남텍 가습기 사용후기 (간편세척 가습기 추천)  


이번에 얼룩을 제거하면서 안 사실인데 윤남텍 가습기의 손잡이 부분이 뚫려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수통을 청소할 때 여기 손잡이 부분에 물이 들어가지 않게 조심해야겠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윤남텍 가습기의 손잡이 부분과 물을 담는 본체, 전원과 바람을 공급해주는 베이스 부분에 하얀 얼룩이 발생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곰팡이인 줄 알고 당황했는데 좀 알아보니 석회 물질이라고 하네요. 우리가 사용하는 수돗물석회질이 들어있는데 가습기를 사용하다보면 반드시 생기게 되는 물질이라고 합니다. 집에 공급되는 수돗물에 석회질이 많이 들어있으면 이 석회 얼룩도 더 많이 발생한다고 하네요. 가습기를 사용할 때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석회 얼룩이지만 눈에 너무 지저분해 보여 직접 청소하기로 했습니다.


윤남텍 가습기 손잡이 청소

손잡이 있는 볼트를 풀고 석회 얼룩을 제거했습니다. 간단한 얼룩은 그냥 물티슈로 닦으면 되는데 좀 오래된 석회 얼룩은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제거할 수 있다고 하네요.


윤남텍 가습기의 본체도 바닥에 있는 볼트 3개만 풀면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볼트를 풀고 다시 조을 때 좀 뻑뻑하네요. 자주 풀었다 조으면 고장이 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윤남텍 가습기 본체 청소

이렇게 본체를 분해해 청소할 수 있습니다. 손이 닿는 곳은 물티슈로 깊숙한 곳은 면봉을 이용해 청소하면 됩니다. 윤남텍 가습기의 본체 부분은 전자 부품이 있는 곳이기 때문에 조심해서 청소를 해야합니다.


간편세척 윤남텍 가습기

윤남텍 가습기에 있는 석회 얼룩을 모두 제거한 모습입니다. 깨끗하게 청소를 하고 사용하니 기분 좋네요. 아무리 관리하기가 편한 윤남텍 가습기라도 이 석회 얼룩은 어쩔 수 없었나 봅니다. 손잡이 같은 곳은 참을 수 있는데 본체 밑 전자 부품이 있는 곳까지 석회 얼룩이 생기는 건 좀 아닌 것 같습니다. 제품의 내구성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윤남텍 가습기 단점이라 생각됩니다.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