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노트의 노트

애플 비츠X 전원 버튼 고장, 교체 후기 (BeatsX, 비츠엑스 AS, 부산 센텀시티 투바 TUVA) 본문

IT제품

애플 비츠X 전원 버튼 고장, 교체 후기 (BeatsX, 비츠엑스 AS, 부산 센텀시티 투바 TUVA)

빌노트 2018.04.26 22:03

애플 비츠X beatsX 비츠엑스 고장 수리 교체 AS

잘 사용하던 비츠X(Beats X)의 전원 버튼이 고장났습니다. 되다 안되다 언제부턴가는 전혀 작동을 안하네요. 사용자 과실이 아닌 비츠X 제품 자체 고장은 무상 AS 기간이 1년입니다. 그래서 AS를 받기 위해 애플 고객 지원 사이트에 접속해서 채팅 상담을 신청했습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

수리 옵션 선택하기 > 지금 수리 요청 시작하기 > 제품 더 보기 > Beats by Dre ...


채팅 상담 도중에 영수증이 없으면 무상 AS는 불가능하다는 황당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비츠X를 선물로 받아 영수증이 없는 상태라 정말 억울했지요. 고객 상담 전문가의 이야기라 그냥 그대로 믿었습니다. 애플 서비스 정책에 분노를 느끼며...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전화 상담도 신청을 했습니다. 

전화 상담도 한번은 전화가 오지 않아 두번째 신청을 했을 때 상담 전화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전화로 꼭 영수증이 있어야 무상 AS가 되는 거냐고 물어보니 상담하는 분이 '영수증이 없어도 무상 AS가 가능합니다.'라고 말을 하더군요. 뭐지?! 분명 채팅 상담에서는 안된다고 하더니... 전화 상담사는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는 매우 특별한 경우라고 직접 제품을 들고 서비스 센터에 방문을 하는 것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투바 부산 센텀시티 애플 서비스센터

마지막 희망을 품고 부산 센텀시티에 있는 투바(TUVA, 애플 공식 서비스 센터)에 방문했습니다. 접수를 하고 기다리면 띵동하고 이름을 부릅니다. 제품 박스는 필요없이, 비츠X 제품에 있는 시리얼 넘버만 보고 바로 언제 구매했는지 확인한 후 무상 교체 신청을 해줬습니다. (그것도 아주 친절하게) 애플 AS에 대한 분노는 한순간에 기쁨으로 변했습니다. 열받아서 그냥 버릴 뻔했는데 안 버리길 잘했네요. 10만원을 번 기분?!


고장내용 : 지속적 충전불가 전원무 전원이 켜지지않음

수리코드 : 악세서리 교체

오예~ 굿!


애플 비츠X beatsX 비츠엑스 고장 수리 교체 AS

투바 서비스 센터에서 비츠X 교체 신청을 하고 나서, 3~4일 후에 새 상품을 받았습니다. 비츠엑스 이어폰은 물론 이어팁까지 새걸로 왔네요. 1년 가까이 된 허름한 이어폰을 주고 깨끗한 새 제품을 받으니 기분 좋습니다. 이렇게 받은 제품도 90일 안에 고장이 나면 무상 AS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비츠X를 구매한지 1년 전에 고장이 나면 무상 AS가 되지만, 1년이 지난 제품은 유상 AS를 해야합니다. 가격은 현재 기준 (2018년 3월) 116,000원으로 좀 비쌉니다. 이런 경우라면 다시 새 제품을 살지 돈을 주고 유상 AS를 받을지 고민을 해야 할 것 같네요.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