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노트의 노트

아동용 자전거 보조 바퀴 제거, 킥스탠드 거치대 설치 본문

리뷰

아동용 자전거 보조 바퀴 제거, 킥스탠드 거치대 설치

빌노트 2018.09.08 19:55

삼천리 자전거 하이킥 달마시안 16인치

아이가 커서 이제는 보조바퀴없이도 자전거를 타도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보조바퀴를 제거하기로 했습니다. 참고로 이 자전거는 삼천리 자전거 하이킥 16인치 제품입니다. 

삼천리자전거 하이킥 달마시안 16인치 리뷰 (어린이 네발자전거 추천)


자전거 보조바퀴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육각 너트를 풀 수 있는 공구(몽키스패너, 복스 등)가 있어야 합니다.


저는 복스를 이용해서 분해, 조립을 했습니다.


어린어 자전거 보조바퀴 제거

기계 분해, 조립에 자신이 없는 분이라면 분해를 하기 전에 먼저 사진을 찍으시기 바랍니다. 사진을 보면서 다시 조립하면 됩니다.


자전거 보조바퀴 제거

보조바퀴만 제거하고 다시 너트를 조여주면 조립 끝.


볼트와 너트를 보호하고 있던 플라스틱 커버는 사이즈가 작아 더 이상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자전거 킥스탠드 거치대 설치

무작정 보조바퀴를 제거하고 보니 자전거를 세워 놓을 수 있는 킥스탠드(거치대)가 없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자전거를 살 때 서비스로 끼워주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없네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저렴한 제품으로 하나 내렸습니다. 킥스탠드가 너무 저렴해 배송비가 아깝게 느껴지네요. 그래서 동네 다이소에서도 찾아봤지만 16인치 킥스탠드가 없어서 그냥 인터넷으로 주문했습니다. 


자전거 킥스탠드 거치대 설치

어린이 자전거 보조바퀴를 제거하고 킥스탠드 거치대까지 설치한 모습.


자전거 킥스탠드 설치

저렴한 킥스탠드라 조금 걱정이됐지만 생각보다 튼튼해서 만족스럽네요.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바심 내지 않고 7살 때 두발 자전거를 태웠는데 둘째날 되니 그냥 알아서 타고 노네요. ㅎㅎ 아이들의 습득 능력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최근 스케이트보드까지 가르치는데 조만간에 저를 앞지를 것 같아요. ㅋ)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