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노트의 노트

현대일렉트릭 고용량 이동형 콘센트 (에어컨용 고용량 멀티탭) 본문

리뷰

현대일렉트릭 고용량 이동형 콘센트 (에어컨용 고용량 멀티탭)

빌노트 2018.09.14 11:35

현대일렉트릭 고용량 이동형 콘센트

집에 있는 에어컨 선이 좀 짧아서 아무 멀티탭이나 사용했다가 불이 날뻔했습니다. 멀티탭의 플라스틱 부분이 타서 녹아 버렸네요. 잠자기 전에 발견해서 천만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자다가 그렇게 됐으면 불이 났을 수도... 에어컨은 벽에 있는 콘센트에 바로 꽂아야 한다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이 정도일 줄을 몰랐습니다. 그래도 에어컨 선이 짧아서 연장을 해야겠는데 무슨 좋은 방법이 없을까 알아보다 에어컨용 고용량 멀티탭을 발견했네요. 그래서 바로 '현대일렉트릭 고용량 이동형 콘센트'를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개당 20000원 정도로 3구 3M, 2구 3M 이렇게 2개 샀네요. 화재예방을 위해 하나는 에어컨에 하나는 전기를 많이 쓰는 컴퓨터 방에 사용할 생각입니다.


전기난로, 히터, 에어콘, 온풍기 소비전력이 많은 제품

산업용 차단기가 내장되어 과부하시 전원이 차단되며 주변 조명, 전기, 전자 제품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현대일렉트릭 고용량 이동형 콘센트는 배선차단용과 누전차단용 이렇게 2개의 제품이 있습니다. 배선차단용은 전기 과다 사용으로 과부하가 발생하거나 합선이 발생할 때 전기를 차단하는 효과가 있고, 누전차단용은 배선차단용 기능에 누전 차단 기능을 추가한 모델입니다. 뭘 살까 고민하다 저는 그냥 조금 더 비싼 누전차단용으로 구매했습니다.


고리형 플러그, 방수 방진 커버


고용량 멀티탭

현대일렉트릭 고용량 이동형 콘센트

현대일렉트릭 고용량 이동형 콘센트를 개봉한 모습입니다. 일반 멀티탭보다 많이 무겁고 외관상 튼튼해 보입니다.


현대일렉트릭 고용량 이동형 콘센트 차단기

차단기가 제대로 동작하는지 노란 버튼을 눌러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노란 버튼을 너무 많이 누르면 고장이 날 수도 있다고 하니 사용하기 전 테스트할 때만 눌러야겠습니다.


주의사항 - 250V 16A 정격용량(4000W) 초과사용 금지

제품 설명을 보니 가전 제품은 사용시간에 따라 소비전력량이 증가하는 경우가 있어서 4000W보다 조금 적게(80% 수준) 사용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튼튼한 고리형 플러그


고용량 멀티탭이라 그런지 일반 멀티탭과 비교해보니 전선이 많이 굵네요. 확실히 안전해 보입니다.


에어컨 정보를 보니 냉방소비전력이 1670/590W(정격/최소)네요. 그러니 이 멀티탭으로 충분히 커버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대일렉트릭 고용량 이동형 콘센트

현대일렉트릭 고용량 이동형 콘센트에 에이컨을 연결한 모습입니다. 가능하다면 에어컨은 벽에 있는 콘센트에 바로 직접 연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장을 해야하는 경우가 생긴다면 일반 멀티탭 말고 고용량 멀티탭을 사용해야 합니다. 멀티탭 말고 연장선도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하니 꼭 잘 알아보고 연결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멀티탭의 경우도 유통기한(사용기한)이 있다고 합니다. 1년 또는 2년만에 멀티탭을 교체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하네요. 이 사실은 처음 알았습니다. 1년은 너무 심하고 가끔 멀티탭 상태를 보고 교체를 해줘야 할 것 같네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