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노트의 노트

샤오미 이라이트 xiaomi yeelight 스마트 전등 사용후기 (스마트등, 조명, 무드등, 수유등 추천) 본문

IT제품

샤오미 이라이트 xiaomi yeelight 스마트 전등 사용후기 (스마트등, 조명, 무드등, 수유등 추천)

빌노트 2017.02.10 02:00

샤오미 이라이트(xiaomi yeelight)가 처음 나왔을 때부터 참 갖고 싶었는데 드디어 하나 장만했네요. 중국 해외직구(해외직배송은 배송비만 1만원이 넘네요)를 하는게 귀찮아 이번에도 역시 중고나라를 통해 구입을 했습니다. 택배비 포함 4만원으로 구했는데 마음에 쏙 드네요.


샤오미 이라이트(xiaomi yeelight) 스마트등 리뷰

샤오미 이라이트 xiaomi yeelight 스마트 전등

샤오미 제품은 중국어(한자)를 공부해야 하나 고민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샤오미 이라이트 워낙 직관적인 제품이라 중국어를 몰라도 사용하는데 큰 지장이 없습니다.


샤오미 이라이트 xiaomi yeelight 스마트 전등

중고 제품이라 부담없이 개봉을 했습니다.


샤오미 이라이트 xiaomi yeelight 스마트 전등

샤오미 이라이트 본체, 전원 어댑터, 220V 변환 플러그(돼지코)가 들어있습니다.


샤오미 이라이트에서 제공해주는 전원 어댑터가 기본 100~240V 사이의 전압을 지원하기 때문에 220V 돼지코만 있으면 우리나라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 이라이트 제품마다 다를 수 있으니 구입하기 전에 220볼트 전압 지원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샤오미 이라이트 xiaomi yeelight 스마트 전등

이것이 바로 샤오미 이라이트(xiaomi yeelight) 스마트 전등입니다. 대륙의 실수라는 말이 어울릴 만큼 가성비가 참 뛰어난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외관부터 절대 저렴해보이지 않습니다. 10만원이라고 해도 구입 여부를 고민할만큼 좋네요.


이라이트 상판에 보호 스티커가 있는 걸 보니 A급 중고라고 할 수 있겠네요. 스티커를 제거하면 중국어로 적힌 설명 부분은 사라지게 됩니다. 중간에 있는 둥근 버튼이 전원 버튼이고 밑에 있는 버튼으로는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도 윈 모양의 테두리를 손가락으로 슬라이드하면 조명 밝기를 조절 할 수 있는데 편리하면서 처음 해보면 참 재밌습니다.


샤오미 이라이트는 제품 무게도 있고, 바닥 또한 고무로 처리되어 있어서 잘 움직이지 않습니다.


샤오미 이라이트 xiaomi yeelight 스마트 전등

바로 전원을 연결해서 샤오미 이라이트(xiaomi yeelight) 사용해봤습니다. 외관만큼 성능 또한 마음에 드네요. 직접 이라이트 본체를 사용하여 조명을 조절해도 되지만, 스마트폰 어플로도 이라이트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의 경우 앱스토어에서 yeelight를 검색해 설치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도 비슷하겠지요.) 블루투스 통신방식이라 가까운 거리에서만 조절이 가능한데 WiFi 통신을 이용했으면 (필립스 휴 hue처럼) 집 밖에서도 조종을 할 수 있으니 더 유용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특성 때문인지는 몰라도 하나의 스마트폰이 블루투스로 이라이트에 페어링되어 있으면 다른 스마트폰으로는 접근을 할 수가 없는데 이건 좀 불편합니다. 상대방이 풀어줄 때까지 기다려야하니...


샤오미 이라이트 xiaomi yeelight 스마트 전등

샤오미 이라이트 xiaomi yeelight 스마트 전등

샤오미 이라이트는 스마트폰 화면을 슬라이드 방식으로 조명 빛의 색과 밝기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표현할 수 있는 색상의 수는 무궁무진 합니다. 그래도 기본 백열전구 색깔이 아늑하고 가장 마음에 드네요. 취침모드로 끄기 예약이 가능하며, 기상하기 전 서서히 태양처럼 밝아지는 기능도 있어서 창문이 없거나 커튼있는 방에서 기상할 때 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라이트 조명이 많이 밝기 때문에 아마 효과가 있을 듯.

샤오미 이라이트(xiaomi yeelight). 최근 중고나라에서 구입한 물건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집에서 잘 쓰고 있네요. 쓸만한 스텐드, 수유등, 무드등을 찾고 있는 분에게 강하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중국 제품이라 나중에 고장났을 때가 조금 걱정이긴한데 일단 한 달 이상 고장없이 잘 사용하고 있네요.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