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노트의 노트

GOQIK 고퀵 아이폰 8 7 6 스마트폰 강화유리 1+1 본문

IT제품

GOQIK 고퀵 아이폰 8 7 6 스마트폰 강화유리 1+1

빌노트 2018.10.25 11:01

GOQIK 고퀵 스마트폰 강화유리

스마트폰 강화유리를 샀습니다. GOQIK 고퀵 아이폰 강화유리인데 1+1이고 저렴해서 구매했네요. 지금까지는 다이소에서 3000원하는 액정강화유리를 샀었는데, 역시 다량으로 구매를 할 때는 인터넷이 좋은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GOQIK 고퀵말고 빅쏘에서 나온 강화유리도 써봤는데 이것도 괜찮네요.

아이패드 미니4 젤리 케이스 액정 강화유리

다이소 아이폰6 액정 강화유리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강화유리를 구매했습니다. 아이폰6, 아이폰7, 아이폰8(플러스도 마찬가지)은 액정 모양과 사이즈가 비슷하기 때문에 서로 호환이 됩니다. GOQIK 고퀵 말고 다른 강화유리는 아이폰6과 아이폰7, 8용으로 구분하는 곳도 있습니다. 저는 GOQIK 고퀵 아이폰6 플러스 강화유리를 아이폰8 플러스에 붙여봤는데 큰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하네요.


강화유리를 설치하고 떨어뜨린적이 없어 강도는 파악이 안되지만 터치감은 상당히 괜찮습니다. 정말 좋은, 비싼 강화유리를 써본적이 없어서 차이점은 잘 모르겠고 일단 제가 느끼기에는 이정도로도 충분한 것 같습니다.


GOQIK 고퀵 아이폰 강화유리

강화유리 필름을 2번 붙일 수 있는 구성입니다. 붙이다가 먼지가 들어가거나 액정이 부서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1+1이 좋습니다.


액정강화유리 부착 방법은 위 사진을 참고하세요. 저는 워낙 많이 붙여봐서 그냥 합니다. 일단 손을 깨끗이 씻고 머리에 먼지가 많으면 털고 깨끗한 방, 책상에서 작업을 하면 큰 문제가 없습니다. 먼지를 확인하기 위해 LED 스텐드 같은 조명을 켜고 작업하는 것도 좋습니다. 아무리 스마트폰 액정을 깨끗하게 닦아도 강화유리를 붙이다보면 먼지가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당황하지 말고 액정 모서리를 손톱으로 들어 올린 후 동봉된 먼지제거 스티커로 제거를 하고 다시 붙이면 됩니다. 필름보다 강화유리가 붙이기 더 쉬운 것 같아요.


오래되고 침수까지 경험했지만 아직까지 쌩쌩한 아이폰6 플러스. 좀 더 오래 쓰기 위해 강화유리를 장착해봅니다.


젖은 헝겁으로 한번 닦고 마른 걸로 마무리 하면 스마트폰 액정이 많이 깨끗해집니다. 파란색은 먼지 제거 스티커. 


GOQIK 고퀵 아이폰 강화유리

강화유리를 구매하면 반드시 파손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패드 미니4 강화유리를 샀을 때 부서져있어서 교환받은적이 있어요.


아이폰6 플러스에 강화유리를 붙인 모습입니다. 저렴한 GOQIK 고퀵 스마트폰 강화유리지만 쓰는데 전혀 지장이 없네요. 지금까지 강화유리를 쓴 경험으로는 어느 정도 퀼리티가 상향 평준화 된 것 같습니다. 떨어뜨려봐야 정확하게 좋은지 확인할 수 있을 텐데 그렇다고 던질 수도 없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