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인터넷 빅뱅

사물인터넷 빅뱅 (IoT Big Bang)

 

바둑계의 알파고 열풍이 우리나라 인공지능 투자로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인공지능과 함께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큰 반향을 일으키는 단어가 바로 사물인터넷(IoT). 이러한 사물인터넷이 어디까지 발전했으며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하다면 사물인터넷 빅뱅 (IoT Big Bang)이라는 책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 사물인터넷 강자 구글, 애플의 전략뿐만 아니라 삼성, LG등의 제조사의 현실, 미래 그리고 중국 기업의 빠른 도약까지 볼 수 있습니다.(어쩌면 지금 우리나라를 능가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기업의 전략뿐만 아니라 웨어러블 디바이스, 스마트카, 스마트홈의 가까운 미래도 엿볼 수 있지요.

사물인터넷 빅뱅은 전문 IT기술을 다루는 책이라기보다는 IT기술 그것도 사물인터넷의 트랜드를 알아보는 개론서라고 할 수 있겠네요. IT기술을 무시해서는 어떠한 기업도 살아남기 힘든 시대에 살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도 마찬가지겠지요. 사물인터넷이 쏟아내는 엄청난 빅데이터가 돈이되는 시대가 온다고 하는데 감이 잘 안온다면 사물인터넷 빅뱅을 한번 읽어보시길. (참고로 이런 IT기술 트랜드를 다루고 있는 책은 나왔을 때 바로 읽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1년만 지나도 완전히 지나간 기술이 될 수 있으니까요.)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빌노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