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노트의 노트

만화 경제 상식사전 책 리뷰 (만화 경제입문서, 인플레이션, 환율전망, 초보주식투자방법 등) 본문

도서

만화 경제 상식사전 책 리뷰 (만화 경제입문서, 인플레이션, 환율전망, 초보주식투자방법 등)

빌노트 2016.03.20 22:25

만화 경제 상식사전 책 리뷰 만화 경제입문서

예전에 경제와 재테크 공부를 참 많이 했었는데 잠시 한눈을 파는 사이 지식이 완전 리셋되어버렸네요. 그래서 다시 감각을 끌어올리기 위해 '만화 경제 상식사전'을 읽어봤습니다. 만화로 되어 있어서 그런지 딱딱한 텍스트로는 이해하기 힘든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네요.


만화 경제 상식사전

이 책은 크게 경제 상식, 경제 흐름, 금융 상식, 환율과 세계경제 이렇게 4개의 파트로 나누어져있습니다.



만화 경제 상식사전 책 리뷰 만화 경제입문서

귀여운 캐릭터가 나와서 어려운 경제 용어를 비주얼하게 설명해주니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대체제, 보완제, 기회비용, 매몰비용을 남녀관계로 설명해주니 정말 명쾌하네요^^


만화로 다루지않는 경제 용어들은 '알짜 경제용어를 잡아라' 코너를 이용해서 설명해줍니다.


각 장의 마지막에 나오는 '알아두면 좋은 경제학자'

이 책은 애덤 스미스를 시작으로 토머스 맬서스, 칼 마르크스, 앨프레드 마셜, 존 메이너드 케인스, 밀턴 프리드먼, 하이먼 민스키, 루트비히 폰 미제스를 중요 경제 학자로 다루고 있습니다.


만화 경제 상식사전 책 리뷰 만화 경제입문서

책 마지막에는 경제상식 Quiz가 있어서 지금까지 공부했던 내용을 쉽게 복습할 수 있습니다.


만화 경제 상식사전 책 리뷰 만화 경제입문서

만화 경제 상식사전, 기대했던 것 만큼 흥미로운 책이였습니다. 학생이나 경제를 전혀 모르는 사람이 기본 개념을 익히기위해 읽어도 좋지만, 경제를 좀 아는 사람도 재미 차원에서 한번 읽어볼만한 책인 것 같습니다. 만화지만 엄연히 사전이니 뉴스나 경제신문을 보다가 모르는 용어가 나올 때 찾아봐도 괜찮겠네요. 




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