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노트의 노트

당신이 영어를 못하는 24가지 이유 책 리뷰 (영어 공부 절대로 하지 마라, 정찬용 지음) 본문

도서

당신이 영어를 못하는 24가지 이유 책 리뷰 (영어 공부 절대로 하지 마라, 정찬용 지음)

빌노트 2016.03.16 22:17

당신이 영어를 못하는 24가지 이유


당신이 영어를 못하는 24가지 이유


영어를 조금만 공부했을 때는 몰랐는데, 좀 깊게 더 열심히 공부를 하다 보니 생각이 많아지네요. 외국 영화를 자막 없이 보고 싶은데 그것 또한 쉽지 않고요. 앞으로 아이들도 크면서 영어 공부를 할 건데 한번 배울 때 이왕이면 효과적인 방식으로 공부를 하면 좋을 것 같아 책을 한권 읽어봤습니다. 영어 공부 절대로 하지 마라(영절하)의 저자가 지은 ‘당신이 영어를 못하는 24가지 이유’라는 책이네요.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기존의 영어 공부 방식이 잘못되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좀 과하다 싶을 정도로 까서 조금 거부감도 들지만 일정부분 이해가 되는 내용이었습니다. 영어유치원, 영어학원, 토익, 문법공부, 단어공부, 영어회화 책이 다 필요 없다면 그럼 영어 공부는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가?! 이 책의 결론: 원어민이 사용하는 교재와 매체를 보고, 듣고, 읽고, 말하며 최대한 영어에 노출시키는 것이야 말로 최고라고 합니다. (영화를 볼 때도 자막을 안 봐야 합니다.) 영어환경에 최대한 많이 노출시키는 훈련이 필요하다는 말이지요. 이렇게 길게는 3년, 역량을 집중을 하면 1년 만에 영어의 경지에 오를 수 있다고 말합니다.

당신이 영어를 못하는 24가지 이유는 제목에서처럼 우리가 영어를 못하는 이유에 집중하고 있어서 영어공부 방법에 대한 설명이 적습니다. 전자도서관에서 빌려본 책이기에 나름 편안하게 읽을 수 있었지만, 책 내용이 너무 적어 사서 봤다면 조금 돈이 아까울 수도 있는 책인 듯. 그래도 저자의 까칠한 말투도 그렇고 내용이 나름 재미있기 때문에 지금 하고 있는 영어공부 방식에 의문이 든다면 한번 읽어보세요.




10 Comments
댓글쓰기 폼